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운을 좋게 하는 풍수 인테리어~

by 포근해 2022. 7. 28.
728x90
반응형

 

언젠가 친구 집들이를 갔는데 입구부터 심상치가 않았다.

한쪽에는 해바라기, 다른 쪽에는 백호 그림이 자리하고 있었으며, 나비잉어, 코끼리까지...

알고 보니 풍수에 좋다고 해서 구석구석 이런 그림과 소품들을 배치해 놓았다고 했다.

집의 분위기와 그리 잘 어울리는 것은 아니었지만 풍요와 경제적 자유를 바라는 그 친구의 간절함이 온몸으로 전해졌다.

 

여러분들은 풍수를 믿는지? 설사 믿지 않는다고 해도 굳이 나쁘다는 것을 기를 쓰고 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쁘다는 것은 되도록 피하고 좋다는 것은 취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자 하는 것이 인간의 기본 심리일 테니까...

풍수(風水)의 사전적 의미는 집ㆍ무덤 따위의 방위와 지형의 좋고 나쁨과 사람의 화복(禍福)이 절대적 관계를 가진다는 학설. 또는 그 방위와 지형.’이라고 했고, 중국 후한 말에 일어난 음양오행설에 바탕을 둔다고 되어 있다.(참고: 네이버 국어사전)

 

 

출처: Image by McZerrill from Pixabay

 

 

얼마 전 MBC 예능 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개그맨 김해준 해바라기 그림 덕분에 대박을 터트렸다는 기사가 실리면서 해바라기 그림이 키워드 검색 상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그는 해바라기 그림을 선물 받은 후부터 부캐 최준으로 크게 주목받았다면서 현관문을 열었을 때 정문에 해바라기가 보여야 한다고 충고까지 해서 많은 사람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다.

해바라기 그림은 요즘 핫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도 한 의뢰인이 사건 해결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해바라기 그림을 변호사들에게 선물하면서도 주목받았다.

 

풍수지리산과 땅, 물의 흐름에 따라 인간의 길흉화복이 정해진다고 믿는 민간풍속 가운데 하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이를 그대로 따르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통해 이를 보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 '풍수 인테리'어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기사에서도 작은 변화로 복을 가져오는 풍수 인테리어 팁을 알려주고 있다.

현관부터 살펴보자. 풍수의 기본은 깔끔하게 정리하라는 것이다. 간혹 쓰레기를 버리러 가기 편하게 하려고 현관에 놓아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좋지 않다. 현관의 공간은 최대한 깨끗하게 비워두어야 한다.

거울을 놓고 싶다면 작은 거울을 둔다. 현관문을 열었을 때 왼쪽에 거울이 있다면 재물운, 오른쪽일 경우에는 출세운이 좋다고 한다. 거울이 정면으로 보이는 곳은 복이 반사되어 나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침실을 잘 꾸미면 재물 운을 상승시킬 수 있다고 한다. 다른 공간보다 어두워야 하고, 재물이 쌓일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가구만 놓고 빈 공간을 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침대와 방문의 위치는 대각선에 두는 것이 좋다. 침실의 기가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침대는 벽에서 좀 띄워 놓도록 하고, 베개는 2개 이상을 두는 것이 재물운을 상승시킨다고 한다.

 

거실 인테리어의 기본은 밝고 환하게 꾸미는 것이다. 어항이나 사람 키보다 낮은 높이의 관엽식물 등을 배치하고 거실 소파는 현관문과 등지지 않도록 둔다.

 

부엌은 깨끗한 물이 기본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정수물을 사용하도록 권한다. 그릇은 도자기류가 좋고 엎어두기보다는 복이 담길 수 있도록 똑바로 두라고 조언한다. 칼이나 가위 등은 수납장 안에 보관해 보이지 않도록 하고, 가스레인지와 냉장고는 마주 보지 않도록 하는데 이는 물과 불이 대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마주 볼 수밖에 없다면 중간에 화분을 두면 좋다.

 

욕실현관은 마주 보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는 현관으로 들어온 좋은 기운과 재물이 욕실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만약 집의 구조상 마주 보고 있다면 욕실 문을 잘 닫아두도록 한다. 변기 뚜껑도 항상 닫아두어 좋은 기운이 새 나가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이는 위생적인 면에서도 꼭 필요함!)

 

 

출처: Image by Anna Lisa from Pixabay

 

 

상기 내용은 믿거나 말거나 개인 취향이고, 더욱이 요즘 아파트 한 채 마련하기도 힘든데 구조가 풍수에 맞지 않는다고 이사를 쉽게 갈 수 있는 것도 아니니 보완책을 잘 활용하여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잘 살펴보면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은 다른 것이 없다.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정돈되어 있으면 그 자체로 복이 들어오는 인테리어의 기본은 한 셈이다.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그림 액자일 텐데,, 재물운을 가져온다 하여 인기 있는 그림으로는 단연 해바라기그림이 꼽힌다. 그 외에도 사과, 목단(모란), 호랑이, 부엉이, 잉어 등의 그림이 재물운을 높인다고 하여 선물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유명인이 나와서 무슨 무슨 물건을 선물 받고 혹은 인테리어를 이렇게 저렇게 바꾸었더니 좋은 일이 많이 생겨요.”라고 이야기하면 마치 그 물건 또는 그런 인테리어 때문에 모든 일이 잘 된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다. 그 사람이 잘 풀리기까지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여러 가지 시도와 노력이 수반되었고, 그것이 꽃필 즈음 어떤 선물을 받았거나 기분전환 인테리어를 했을 수 있다는 것을.^^

 

 

[참고]
o 좋은 기운 더할 풍수지리 인테리어 “현관문 열었을 때 정면에 거울 보이면 ‘복’ 빠져나가”, 백세시대, 배지영 기자, 2022.06.03.
o 김해준 "해바라기 그림 선물 받고 대박"→박나래 '홈짐' 자랑 "김종국 추천" ('나혼산'),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2022.07.01
728x90
반응형
LIST

댓글